홈 > 도움말

도움말

HMS는 스마트폰 문자나 단문에 주석을 달아 보낼 수 있는 Hyper Message Service의 약자입니다. 주석달린 단어에 주석이 하이퍼링크로 걸려 앱 안에서 해당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로 정보를 주고받을 때 수신자가 일일이 필요한 정보를 다시 찾기 위해 다른 앱으로 빠져나가지 않고 메신저 안에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편의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발신자도 대화를 위해 별도의 사전검색이나 웹주소 복사같은 번거로운 일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즉 스마트폰에서 정보와 검색과 대화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스스로 만든 콘텐츠나 검색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이 모두 가능한데요, 일반적인 텍스트 정보뿐만 아니라 위치, 전화, 동영상, 사진, 파일, 음성, 사이트, e-book과 같은 긴 글 등이 주석형태로 제공됩니다.
주석은 사용자가 만들어 공개한 것, 회사가 공익정보를 만들어 올린 것, 광고/PR을 목적으로 올린 것, 포탈이나 컨텐츠 제휴사와 API연동을 통해 제공된 것 등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직접 만들거나 저장한 주석은 내링크함에 들어와 있으므로 반복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석을 만든 사람은 지속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최신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네, 공개주석에 사용자는 리뷰를 붙일 수 있고 읽을 수 있습니다.
서버와의 동기화를 통해 내링크함에 보관된 링크들은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아직은 이용할 수 없고 수신만 할 수 있지만 제휴가 된다면 라이브러리 형태로 링크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네, HMS는 한국특허에 이미 등록되었으며 PCT를 통해 전 세계에 특허우선권을 갖고 있습니다.
HMS가 제공하는 간단한 주석템플릿을 이용하여 손쉽게 만들거나 다른 사람이 작성하여 공개한 주석을 가져와서 링크를 걸면 됩니다.
일반검색과 비슷하게 공개링크검색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주석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주석을 내링크함에 저장하면 됩니다.
네, 주석에는 대분류 10개, 소분류 40개가 있어 구분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이슈검색어는 검색 첫화면에 미리 노출되어 있습니다.
검색된 링크띠에는 이 링크를 가져간 사람의 숫자가 표시됩니다. 이 숫자가 높으면 그만큼 인기가 높다는 의미가 되고 노출순위도 올라갑니다.
네, 대화창에서 링크를 걸기 위해 바로 옆에 @버튼을 누르고 키워드를 치면 내링크함의 주석 외에도 관련 주석들이 뜨는데 그 때 새로운 공개주석을 선택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공개링크에는 네이버 등의 공익적 정보가 API를 통해 제공됩니다.
폰에서 만들거나 검색할 수 있는 자료는 물론 PC에 있는 자료도 손쉽게 HMS로 가져와 주석을 만들 수 있게 하는 ‘생각창고’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HMS는 생각창고라고 하는 클라우드 클립보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각창고는 PC에서 필요한 자료를 가져올 수 있는 PC창고와 폰에서 찾은 모바일웹페이지를 바로 넣을 수 있는 웹창고로 구성됩니다. PC에서는 모바일에서 가입한 아이디로 www.hyper-message.com 에서 로그인하여 생각창고에 데이터를 올릴 수 있습니다.
네, 사적인 내용이 아니라면 키워드와 함께 공개하여 다른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는 공개한 주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규검색은 즉시 중단되나 이미 가져간 사용자의 경우 14일간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정보보다 특정한 정보로 바로 연결되기를 원할 때 지정하는 것입니다. 전화, 위치, 사이트, 긴글, 사진, 동영상, 오디오, 파일 이상 8가지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이미 설정된 키워드의 수정은 내링크함에서 해당 주석을 열어서 문맥에 맞는 키워드로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주석을 선택하여 삭제하면 됩니다. 직접 만든 링크를 삭제하면 최하단에 임시보관함에서 14일 동안 보관된 후 영구 삭제됩니다.
내링크함에 동일 키워드로는 다른 주석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사용할 때의 혼선을 막기 위한 것이므로 다른 키워드로 저장하여 사용하십시오.
문자를 입력할 때 대화창 바로 왼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고 키워드를 치면 해당되는 링크가 자동으로 디스플레이됩니다. 이 때 원하는 링크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키워드를 가져오면서 키워드에 연결된 주석이 하이퍼링크되는 형태로 완성됩니다.
브라운은 내가 이미 선택해서 내링크함에 넣어둔 주석으로 사용의도가 높은 것이고, 주황색은 작성한 키워드와 동일한 키워드를 가진 공개주석으로 사용추천하는 주석으로 구분하여 편의성을 높인 것입니다.
네, 대화탭에 ‘내 대화함’에서 문자를 작성하여 외부 SNS사용자에게도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외부SNS 수신자는 하이퍼메시지를 바로 받을 수 없기 때문에 short URL형태로 전달되어 이것을 한번 클릭했을 때 하이퍼메시지가 열립니다.
주석은 문자의 해당단어에 하이퍼링크 형태로 옵니다. 이 하이퍼링크를 터치하면 해당 주석이 바로 뜨고 이전버튼을 누르면 대화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수신한 문자를 길게 누르면 내부는 물론 외부SNS로도 전달할 수 있습니다.